용인지역 광역교통 현안 해결 위한 정책 논의

(용인=김태현 기자) 이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용인정지역위원장)은 15일 용인시청에서 ‘용인 광역교통정책 현안협의체’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탄희 의원, 백군기 용인시장, 김규현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 본부장이 참석해 △M버스 개통 지연 배경에 대한 질의 및 해결방안 토론 △대광위 경기남부권 광역교통정책 브리핑 △용인정 지역 광역교통정책 건의(광역버스 노선 신설 등)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탄희 의원은  “용인정 지역은 서울과 경기는 물론 전국 주요 도시의 최고 연결통로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교통요지인 지역의 광역교통망을 관계 주체들이 모여 논의하는 자리가 앞으로도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특히 대광위와 용인시 관계부서에 “서울과 인접해 있지만 지역별로 진입장벽이 높은 곳이 많다”면서 “M버스 개통 지연 문제의 해결은 물론, 주민 의견을 반영한 ‘서울진입 광역버스 노선 신설’ 등 광역교통망 개선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광위 김규현 본부장은 “경기남부권 광역급행철도망(GTX)을 적기 추진하고, 신도시 등 주요 거점 간 광역교통 노선 확대, 2층 전기버스 보급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용인지역의 광역버스 등 교통 발전을 위해 이탄희 국회의원이 대광위와 협의체를 개최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면서 “관계기관과 협조하여 M버스 노선의 조속한 개통과 안정적인 운영, 광역교통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