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시 성공 실질적 맞춤형 정보 제공

 

(성주=여태동 기자) 재단법인 성주군별고을장학회는 15~16일 양일간 성주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관내 고1, 2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학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컨설팅은 도‧농간 입시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따른 학생 및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노량진대성학원 진학컨설팅팀 강성재 팀장을 비롯한 입시 전문가 3명이 사전 예약한 고1, 2 학생 54명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상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이번 진학 컨설팅을 통해 개인별 학교생활기록부와 모의고사 성적표를 기반으로 ▲개인별 목표 대학 및 학과 탐색 ▲자기소개서·독서‧세부능력특기사항 작성방법 안내 ▲최적의 입시전형 추천 및 학습전략 수립 등 대학 입시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받았다.

컨설팅에 참가한 학부모는 “대규모 입시설명회나 인터넷 검색만으로는 알기 어려웠던 정보들을 상세하게 설명해 줘서 좋았고, 아이에게도 구체적 목표가 생겨 동기부여가 된 것 같아 만족한다”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별고을장학회 이사장은 “맞춤형 1:1 진학 컨설팅을 통해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이 다소 해소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