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예술가들 다양한 문화예술활동 한자리에

(구미=임성찬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드림큐브 및 금오천 일원에서 11월 5일부터 11월 6일까지 ㈜생활예술콘텐츠연구소 프리즘(대표 유신애) 주관으로 2021 청춘, 금오천 2.4km 거리예술축제를 개최한다.

금오천 일대를 지붕없는 문화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2016년부터 개최해온 청춘, 금오천 2.4km 거리예술축제는 지역 예술가들의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만나 볼 수 있는 거리공연, 청춘극장(연극), 청춘놀이터, 예술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금오천으로 ‘소풍(逍風) 가자’라는 주제로, 축제 공간을 크게 드림큐브와 금오천일원 두 구간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드림큐브]에서 11월 5일 저녁 7시 ‘전야제 공연’을 시작으로 6일 낮 12시 ‘보이는 청춘 라디오’ 및 저녁 6시 ‘청춘 마이크’ 버스킹 공연과 [금오천 일원]에서 6일 오전 11시부터 ‘청춘 시민 버스킹’, ‘청춘극장’, ‘아주 작은 극장’, ‘청춘 체험 놀이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사업주관단체는 “청춘(靑春)은 어느 한 시기를 말하는 것이 아닌 전 연령의 마음가짐이며, 다양한 세대들의 마음과 마음을 잇는 지붕 없는 문화 공간인

금오천에서「청춘, 금오천 2.4km」거리예술축제를 통해 위드(WITH)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마음을 힐링하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모든 청춘들의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안전한 행사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