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선제적 대응 호응
언택트 관광도시 위상 드높여

(성주=여태동 기자) 성주군이 12~21일까지 10일간 성주역사테마공원 일원에서 개최한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일상회복 힐링 프로젝트 “비긴어게인! 성주, 빛으로 희망을 채우다” 행사가 높은 화제성을 남기고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코로나19로 지친 군민과 관광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군민화합을 위해 마련되었던 이번 행사는, 성주역사테마공원을 활용한 각양각색의 빛의 향연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성주만의 특색있는 감성‧힐링 공간 조성으로 언택트 관광도시 성주의 위상을 드높였다는 평이다.

미디어파사드, 별뫼줄다리기 퍼포먼스 등 큰 호응

이번 행사에서는 12~14일까지 3일간 진행된 성주만의 특색있는특별프로그램이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우선, 성주의 전통 줄다리기를 모티브로 하여 화려한 개막을 장식한 ‘별뫼줄다리기 퍼포먼스’는 아트맵핑 퍼포먼스 공연팀과 성주국악협회 회원들이 함께하는 화려한 공연을 통해 화합과 단결하는 성주의 모습을 연출하여 보는 이들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냈다.

또한, 성주읍성 120미터 성벽을 활용하여 세종대왕자태실 봉안행차를 재현한 초대형 미디어파사드(건물 외벽영상투여기법)는 단연 압권이었으며, 성주군의 도시품격과 문화관광 수준을 한껏 드높였다. 이 외에도 퓨전국악, 성악공연, 로맨스 뮤직 등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공연으로 깊어가는 가을밤에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흥미와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하였다.

상설전시프로그램으로 희망의 메시지 전달

이번 행사는 3일간의 특별프로그램 외에 빛으로 채우는 상설전시프로그램이 눈길을 끌었는데, 특히 성주관내 초등학생 전원이 참여하여 ‘성주사랑’을 목판에 표현한  ‘1071 성주사랑 목판전시회’가 학생들과 부모님들의 시선을 끌었다.

그리고, 성주사고(史庫) 앞에 펼쳐진 성주지역 향토출신 작가 26명의 작품과 성밖숲 역사를 표현한 홀로그램기법의 미디어아트, 참별이 포토존, 참외 원두막 등을 비롯한 다양한 전시물을 상시로 전시하여 답답한 일상 속에 지친 군민과 관람객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잔잔한 빛의 조명과 배경음악이 더해져 늦가을 밤 잔잔한 감동과 희망을 선사하기도 하였다.

지역경제 활성화, 언택트 관광 선도도시로 도약

성주군은 지난 해 언택트 관광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은 “성밖숲 와숲행사”와 전국에서 인정한 각종 생태관광 프로그램 운영에 이어 성주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성주역사테마공원에서 개최한 이번 행사를 통해 도시품격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뉴노멀(New Normal) 시대 언택트 관광 선도도시로서의 위상을 높혔다.  

이병환 성주군수는“앞으로도 코로나19로 지친 모든 분들이 특별한 쉼이 있는 언택트 관광도시 성주를 많이 방문해 주셔서 따뜻한 위로와 활력을 찾아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