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용 시장 “책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는 환경 조성”

(구미=임성찬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회장 김택동) 주관으로 지난 29일 구미시청 4층 대강당에서 수상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구미시어린이독서왕선발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8회를 맞는 어린이독서왕선발대회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관내 초등학교 및 새마을작은도서관에 독서기록장을 배부하고, 도서의 줄거리 및 느낀점 등을 기록한 독서기록장을 접수받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 독서기록장을 선정한다. 

이는 학부모와 교사가 어린이의 독서에 관심을 가지고 지도함으로써 독서생활화를 실천하고, 어린이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 및 독서의욕 고취에 긍정적인 동기 부여가 되고 있다. 

올해는 524편의 독서기록장이 응모되었으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49명의 우수학생과 지도자를 선별했다. 그 결과 신당초등학교 2학년 이효주 학생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 지도학교상은 신당초등학교, 최우수 지도교사상은 원남초등학교 정다연 선생님이 수상했다.

또한, 독서왕 시상식과 함께 제41회 국민독서경진구미시예선대회 시상식도 진행됐다. 독후감, 편지글, 운영 총 3개 부문에서 참가자 중 23명과 새마을작은도서관 9개소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수상작은 12월 경상북도예선대회 및 대통령기 제41회 국민독서경진대회에 출품되어 열띤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택동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회장은 참여한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구미시의 독서활성화를 위해 앞장설 것을 약속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구미시도 독서문화 정착과 책을 통하여 꿈을 키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