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성장중심 교육 실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순천=조광제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 및 교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학년제·고교학점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자유학년제·고교학점제 설명회’는 순천관내 42개 초등학교 학부모,교감 등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학교별 일정 배분 및 참석인원 제한, 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로, 제1부 <자유학년제 이해>를, 제2부 <고교학점제 이해를 위한 단계적 이행과정>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고 했다.

이용덕 교육장은 인사말에서“미래사회의 변화와 교육과정의 변화에 따른중학교 자유학년제 운영과 고교학점제의 단계적 이행과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을 위해 기획됐다.”며, 교육과정 편성에서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여기에 계신 학부모 모두가 관심을 갖고 교육철학과 비전을 함께 공유해야 된다고 강조해서 말했다.

자유학년제·고교학점제 설명회에 참석한 순천성남초등학교 한 학부모는 “막연했던 중학교 자유학년제와 고교학점제의 학생선택형 교육과정에 대해 알게 됐다.”며, 전반적인 설명과 질문에 대한 답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모든 학생의 꿈을 키우는 학생 성장중심 교육 실현을 위해 다양한 선택형 진로탐색·설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교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