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박구민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 교직원봉사단은 지난 8일, 미추홀구 학익동 일대에서 지역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회봉사센터(센터장 이영애)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사랑의 연탄나눔’활동에는 교직원 봉사단 20여 명이 참여했다.  

미추홀구 학익동 일대에는 아직도 연탄보일러를 사용하는 가구들이 많고, 지형이 가파른 곳도 많아 소량 배달은 연탄가게에서 거절하는 경우가 빈번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이 어려운 가정을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번 연탄 나눔 행사에서는 미추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흥식)이 선정한 10가구(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등)에 총 3,800장의 연탄이 전달됐다. 

추운 날씨에도 나눔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대학구성원들이 모여 이웃과 나눔의 가치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어 의미 있는 하루였으며, 다음에는 더 많은 가정에 나눔이 이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천대학교 이영애 사회봉사센터장은 “올 겨울은 예년보다 많이 추워진다고 하는데, 대학 구성원들이 전달한 연탄으로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을 통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나눔에 대해 고민할 것이다.”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