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방곡곡 문화공감-국공립 우수공연 3년 연속 선정 쾌거

(포항=제해철 기자) 포항문화재단이 기획·제작한 국악가족뮤지컬 ‘강치전’이 다시 한 번 전국무대를 향해 닻을 올린다.

포항문화재단에 따르면 뮤지컬 ‘강치전’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2년 방방곡곡 문화공감-국공립예술단체 우수공연’에 선정됐다.

이번 우수공연 선정은 지난 2020년과 2021년에 이은 성과로, ‘강치전’은 지역 창작 뮤지컬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3년 연속 우수공연 선정’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2019년 포항공연을 초연으로 시작한 ‘강치전’은 ‘2020년 방방곡곡 문화공감-국공립예술단체 우수공연’을 통해 오산과 원주에서 두 차례의 외부 공연을 진행했으며, 지난해에도 지역민들의 뜨거운 요청으로 포항공연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또한, OST 음원발표 등과 함께 지난해 경북 유아문화교육사업에 선정돼 공연의 다양한 발전방향을 꾀했으며, 특히, 유아문화교육사업 선정으로 국·도비 3,700만 원을 확보해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10곳의 유아기관을 통해 150여 명의 유아들에게 교육을 지원했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뮤지컬 ‘강치전’의 3년 연속 우수공연 선정은 지역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작품이라 더더욱 의미가 깊다”며, “향후 공연 진행 시 뮤지컬 공연과 교육프로그램을 연계·운영해 아이들에게 예술이 주는 감동을 선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뮤지컬 ‘강치전’은 소년강치 ‘동해’가 ‘검은 그림자’ 무리에게 부모를 잃고 세상을 떠돌다가 친구들을 만나 다시 동쪽바다로 돌아오는 과정을 그린 감동적인 성장드라마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