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안당 사전예약제 운영, 음식물 반입·섭취 금지

(양주=이명래 기자)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설 명절 기간 관내 장묘시설을 찾는 성묘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성묘 방역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을 찾는 시민 등에게 성묘, 봉안시설 등 방문을 자제하고 부득이하게 방문할 경우 사적모임 제한인원,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기본 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를 당부했다.

경신하늘뜰공원, 하늘안추모공원, 청련사 등 관내 봉안시설을 방문하는 이용객에게 발열체크, 출입명부작성,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적용한다.

공설 장사시설인 경신하늘뜰공원의 경우 실외 자연장지는 기본 방역수칙 준수 하에 성묘가 가능하지만 실내 봉안당은 설 명절 기간 동안 일시 폐쇄하며 신규 안치는 정상 운영한다.

사설 봉안시설인 청련사는 설 명절 기간 봉안당을 미운영하며 하늘안추모공원은 봉안당 방문 이용객이 분산될 수 있도록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특히 관내 봉안시설 내 머무는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례실과 휴게실은 명절 기간 동안 폐쇄한다.

여건상 성묘가 어려운 시민은 보건복지부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 추모 사이트인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를 신청하면 고인사진 등록, 헌화, 상차림, 추모글 작성 등 비대면 추모·성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신종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성행과 명절 대이동이 맞물려 코로나19 확산세가 현재보다 더욱 강해질 수 있다”며 “양주시를 찾는 성묘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명절 특별 방역대책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