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산업활성화, 2014 영천대마축전 개최

 ▲ ⓒ경양일보▲ ⓒ경양일보

(영천=한반식 기자) 영천시는 말산업을 21세기 선진 레저문화를 선도하는 산업으로 육성하고 말관련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2014 영천대마축전”을 오는 10월 1일부터 10월 5일까지 5일간 영천시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천시가 주최하고 영남일보가 주관, 경상북도가 후원하는 “2014 영천대마축전” 행사에는 말산업활성화 국제심포지엄, 마상재, 말박람회와 더불어, 조선통신사 행렬 재연, 제2회영천대마기전국종합마술대회가 함께 열려 영천한약과일축제기간 지역을 찾는 많은 내방객들에게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10.2일 영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되는 2014 말산업활성화 국제심포지엄은 일본 경마국제교류협회 코이케 나오아키 이사장, 건국대 정승헌 교수 등 국내외 말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해 말산업 발전 방안을 제시 할 것으로 보여 관계자들로 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한약축제가 개최되는 금호강변공원에서는 1일 2회 마상재(전통마술) 공연과, 장구 장제 향장품 등 말과 관련되는 부스가 운영되며, 영천운주산승마장에서는 제2회영천대마기 전국종합마술대회가 개최된다. 또한 10.2(목) 오후 3시부터는 조선통신사 행렬이 영천시청에서 시가지 일원을 거쳐 행사장까지 이어져 이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