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UP! 실력 UP! 학습코칭에 즐거움 더하기

(안동=박창근 기자)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 안동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9월 22일(목) 10시부터 안동·의성·영양·예천 4개 지역 학습코칭단 11명을 대상으로 ‘재미 UP! 실력 UP! 학습코칭에 즐거움 더하기’라는 주제로 사례회의를 실시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학습코칭 운영 현황과 2학기 운영 예정 사업 공유 및 신규 교구 활용 배움 나눔 시간을 가졌다. 방학 이후 진행된 학습코칭 활동에서 학생들의 성장과 변화에 대해 상호 공유하고 모둠별로 신규 교구를 실습하고 수업 활용을 구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권○○ 학습코칭단은 “교구를 통해 게임을 하면서 내가 질 때는 자존감이 떨어졌는데 다른 교구를 활용하여 내가 이길 때에는 기분이 좋고 신이 나는 것을 느꼈다. 학생들도 저마다 잘할 수 있는 영역이 다르겠다는 생각과 이런 부분을 활용하여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하는 학습코칭을 진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안동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 “학습지원대상아동들은 누적된 실패 경험으로 무기력, 무의욕의 태도를 보이는 특성이 있다. 따라서 즐겁고 재미있는 놀이를 통하여 작은 성공 경험을 쌓아주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학습코칭단들에게 더욱 섬세한 지원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