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한강신도시 3차 푸르지오’ 분양

 ▲ ⓒ경양일보▲ ⓒ경양일보

지하 2층~지상 29층 15개동, 전용면적 59㎡ 단일평면 1,510세대 대단지

2차의 성공적인 분양에 이어 올해 한강신도시에서 공급되는 마지막 아파트

김포도시철도 및 복합환승센터 이용 편리한 역세권 입지

한강신도시 최대 중심상업지구, 호수공원, 학교 등 신도시 기반시설 풍부

대형 커뮤니티시설 및 다양한 조경시설 조성하고 친환경 주거상품 적용

대우건설(대표이사 박영식)이 이달말 경기도 김포시 한강신도시 Aa-03블록에 들어서는 '한강신도시 3차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대우건설이 지난 6월 '한강신도시 2차 푸르지오'의 성공적인 분양에 이어 공급하는 '시리즈 아파트'이다.

지하 2층~지상 29층의 아파트 1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의 단일평면 1510세대로 구성됐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00만원대 후반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입주는 2017년 5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73-1번지에 마련되며 11월 28일 문을 열 예정이다.

이 단지는 올해 한강신도시에서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아파트로서 수도권 신도시 입성을 노리는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9.1 부동산 대책에 따라 향후 대규모 신도시 조성이 중단되며 내년 3월부터 1순위 청약 자격 조건이 완화되어 청약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문의)1577-8942

▲ 김포도시철도 및 복합환승센터 이용 편리한 역세권 입지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뛰어난 교통환경이다. 김포도시철도 구래역(가칭, 2018년 개통예정) 500m 거리의 역세권에 위치하며 복합환승센터에서 버스를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48번국도와 김포한강로 등 도로를 통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 한강신도시 최대 중심상업지구, 호수공원, 학교 등 신도시 기반시설 풍부

신도시인 만큼 인근 생활편의시설, 교육시설이 잘 갖춰져있다.

단지 길건너편에는 한강신도시 최대 규모의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되고 있으며 대형마트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생활편의가 우수하다.

마산초, 마산중 등 단지 옆 학교들이 내년초 개교 예정이며 솔터초, 솔터고 등도 가깝다.

한강신도시 내 최대 사업 중 하나인 호수공원이 가까워 주변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 대형 커뮤니티시설 및 다양한 조경시설 조성하고 친환경 주거상품 적용

또한 단지 부지의 45% 이상을 조경공간으로 계획했다. 테마산책로, 힐링포리스트, 로맨스가든, 키즈빌리지, 플라워가든&작가정원, 내집앞정원, 아쿠아가든 등 다채로운 조경시설이 꾸며진다.

대단지에 걸맞게 연면적 2635㎡ 규모로 조성되는 대형 커뮤니티시설도 장점이다.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푸른도서관, 독서실, 동호인실, 키즈카페, 패밀리룸 등 다양한 주민편의시설이 들어가 단지내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푸르지오의 친환경 주거상품 '그린 프리미엄'이 적용되어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각 세대에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대기전력차단장치, 센서식 싱크절수기, 풍량조절형 다분기 챔버, 친환경 DNA필터,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LED조명 등이 들어간다. 공용부에는 엘리베이터 전력회생시스템, 친환경 물재생 시스템, 하이브리드 보안등, 초절수 양변기, 절수형 센서수전 등이 설치된다.

▲ 각 주택형별로 특화 설계 적용해 평면활용 극대화

이 아파트는 전세대가 소형 주택형임에도 특화설계를 적용해 평면활용이 우수하다. 4개 주택형이 각각의 장점을 지니고 있어 라이프스타일과 선호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59A 874세대, 59B 323세대, 59C 139세대, 59D 174세대가 마련되어 있다.

59A타입은 선호도 높은 판상형 4베이 평면을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59B타입은 3면 개방형 구조로 개방감이 높으며 59C타입은 거실과 주방을 통합한 특화설계가 돋보인다. 이 두 타입은 공통적으로 수납공간을 넉넉히 확보했으며 발코니 확장시에 아일랜드 주방가구가 제공된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발코니 면적도 넓다. 59D타입은 부부침실에 알파룸을 추가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주택형에 따라서는 침실 평면, 거실 아트월 등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다(발코니 확장시).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