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요약 솔루션과 마이크로러닝플랫폼으로 
학교, 학생, 국민 위한 무궁화 온라인교육과정 제작

(순천=조광제 기자) 한국무궁화재배관리연합회는 AI 인공지능 교육 플랫폼 전문개발기업(교육부지식샘터 디지털랩공급기업)넷츠프리와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무궁화재배관리연합회(순천지회)는‘이번 MOU로 사단법인 한국 무궁화재배 관리연합회, 넷츠프리는 인공지능 요약솔루션인 비토미기반의 나라꽃 무궁화 온라인교육과정개발과 무궁화재배관리사 양성과정을 통한 나라꽃 무궁화의 보급을 확대 하기 위한 인공지능 AI무궁화체험학습 모델개발 공동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넷츠프리’는 AI 기반의 마이크로러닝플랫폼과 웹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인공지능 학습 솔루션과 마이크로 러닝 솔루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상자료를 자동 요약 추출, 생성이 가능한 비토미 AI와 마이크로티칭을 위한 저작 플랫폼 비토미 ON 이 대표적인 서비스이다. 

한국무궁화재배관리연합회는 이번 협력으로 나라꽃 무궁화의 올바른 인식과 국가상징으로 귀하게 식재 관리되며 확대 보급을 위한 무궁화 온라인교육과정을 업계 최초로 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교육법과 나라사랑 교육 무궁화 1인 1화분 가꾸기 체험활동을 제시, 누구나 무궁화꽃을 재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그리고 AI 요약솔루션과 마이크로러닝 플랫폼으로 무궁화재배관리가 교육과정을 먼저 선보인다. 이후 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한 나라꽃 무궁화식재 관리와 우리 생활 속 무궁화로 단계적으로 인공지능 기반의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특히 202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에 세계인이 함께하는 행사에 우리나라 꽃 무궁화 AI 체험활동 체험관을 마련 관람객 모두 참여 하여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전통 놀이와 ‘1인 1 무궁화 화분 가꾸기’ 등 다양한 이벤트구성하여 대한민국의 국가상징물전세계에 알리며,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찾는 학생들에게는올바른 교육과정을 알려 무궁화로서 위상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기로 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