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가게 김포점, 개장 2주년 기념식

 ▲ ⓒ나라일보▲ ⓒ나라일보

아름다운가게 김포점(이하 김포점)이 개점 2주년을 맞아 16일 본점 앞(김포공설운동장 앞)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년간 성과 및 앞으로 나갈 방향을 제시하는 기념식에 이어 물품기증 및 판매 등이 오후 6시까지 진행됐다.

기념식에는 명예점장인 유영록 김포시장은 물론, 물품기증 운동에 참여하거나 지원한 각계 기관단체의 장도 축하차 참석했다.

이날 김포점 임직원 일동은 유 시장에게 지역의 나눔·순환 문화공동체 확산, 참여에 많은 협조와 도움을 제공한 공로로 감사장을 전달했다.

감사장을 받은 유 시장은 “아름다운 가게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이루는 기본인 동시에 나눔과 순환의 원리를 실천하는 곳”이라며 “시도 더 많은 관심과 세심한 보살핌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새로운 삶을 열어주고, 희망이 되어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앞서 김포점 개장 2주년을 기념해 3월 27일부터 4월 5일까지 8일간 물품기증 운동이 전개됐다. 이에 김포시 공직자를 비롯해 산하기관 임직원은 물론, 김포경찰서 및 김포교육지원청 등 9개 유관기관도 적극 참여해 총 2,200여점의 물품이 기증됐다.

2011년 4월 20일 개장 이래 올해로 2주년을 맞이한 김포점은 정기적인 수익 나눔을 통해 저소득층 및 차상위 계층 어린이에게 학비 등을 지원해왔다. 또한 명절에는 소외된 조손가정, 독거노인 등 어려운 환경의 가정에게 쌀과 라면 등 생필품으로 구성된 ‘나눔 보따리’를 전달했다. 이번 2주년 행사의 수익금 전액도 김포시무한돌봄센터가 추천한 긴급가정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사우동 공설운동장 내에 위치한 김포점은 공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18시까지 문을 연다.?기증이나 자원봉사 등 참여를 원할 경우 아름다운가게 김포점(☎031-996-0939)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