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대, 금연 성공자 장학금 수여

 ▲ ⓒ나라일보▲ ⓒ나라일보

계원예대와 의왕시보건소는 지난 16일 계원예대 정보관 8층 국제회의실에서 금연에 성공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연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금연서약식을 가졌다.

계원대학교 이남식총장과 의왕시보건소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금연에 성공한 43명의 학생들은 금연장학증서를 수여받고 금연을 서약했다.

그 동안 계원예술대학과 보건소는 학생들의 금연유도와 건강증진을 위해 대학측에서는 금연장학제도를 신설하고 보건소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해 왔다.

특히 보건소는 금연클리닉을 통해 학생들에게 금연에 성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상담해 줬으며 금연보조제를 지급하는 등 학생들의 금연을 적극 도왔다.

이남식 총장은 “작은 습관의 변화가 인생의 큰 성공을 부른다”며 금연에 성공한 학생들을 축하했으며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금연장학제도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또 임인동 보건소장은 “학생들에게 간접흡연의 폐해를 설명하고 지속적인 금연으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것을 당부”하며 “의왕시의 간접흡연자 보호와 담배연기 없는 쾌적한 건강도시 의왕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금연클리닉에는 127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금연장학생에는 지난 4월 24일부터 6월12일까지 이동 금연클리닉에 꾸준히 참석하고 니코틴 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은 43명의 학생들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