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문화재단, 2015 어린이 상상극장 3탄

(오산=정대영 기자) 한국과 일본의 대표적인 어린이연극 전문극단인 ‘극단 사다리’와 ‘극단 가제노꼬큐슈’가 공동으로 제작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공연 <왜왜 질문맨>이 4.23.(목)~25(토) 오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펼쳐진다.

2003~2012년 일본의 인기 레퍼토리로 공연된 <난난 난데망>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왜왜 질문맨>은 2014년 4월 한국 초연이후 국립극장, 고양어울림누리, 의정부예술의전당, 이천, 용인문화재단 등의 대표 공연장에서 작품성을 인정받고,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에서 주최하는 ‘2015아시테지 겨울축제’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된 작품이다.

본 공연은 ‘왜’, ‘어째서’가 말버릇에 무엇이든지 질문을 계속해 ‘질문맨’이라는 별명이 붙은 7세 주인공이 꿈속에서 히어로 ‘질문맨’이 되어 미지의 섬을 여행하면서 다양한 등장인물들과 함께 ‘왜’를 싫어하는 괴물을 물리치는 탄탄한 이야기 구성과 단지 묻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답을 생각해 보는 성장에 대한 메시지까지 전달하는 웃음과 공감이 잘 조화된 공연이다. 뿐만 아니라 탱그림(칠교놀이)과 퍼즐을 통한 변형 놀이를 이용한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무대 연출과 로비에서 제공하는 질문 망토를 입고 공연을 관람하며 공연의 재미를 한층 더할 예정이다.

36개월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아이들과 난감한 질문에 항상 대답을 해주어야 하는 부모님들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이번 공연은 맞벌이 가족관객들의 관람 편의를 위하여 평일 오후 공연과 주말 공연을 편성하여 운영된다.

오산문화재단에서는 어린이들에게 문화예술의 현장에서 창의 체험 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어린이 상상극장’을 기획하여 2015년 한 해 동안 10편의 어린이 상설 공연을 기획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