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대표, 재보선 마지막 주말 유세전

 ▲ ⓒ경양일보▲ ⓒ경양일보

여야 대표는 25일 4·29재보궐선거 사전투표 마지막 날이자 재보선을 앞둔 마지막 주말을 맞아 주말 유세전을 펼쳤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성남 중원과 서울 관악을 잇따라 방문해 유권자들에게 댄스를 선보이며 흥에 겨운 모습으로 지지를 호소했고,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뚜벅이 유세'로 조용히 밑바닥 표심훑기에 집중했다.

김 대표는 이날 남한산성 등산객·한국노총 조합원 만남, 노년층 배식봉사, 전통시장 방문 등 광폭행보를 통해 유권자들과 폭넓게 접촉하는 한편, 특히 댄스를 선보이거나 후보를 등에 업어 치켜세우는 등 다소 파격적인 모습으로 유권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그는 신상진 후보의 유세차량 앞에서 선거 자원봉사단의 율동을 따라하며 '기호 1번'을 강조하는 엄지를 연신 흔들었고, 신 후보를 업은 채 "신 후보를 위해서라면 뭐든 지원하겠다"고 약속하는 등 분위기 띄우기에 앞장섰다.

김 대표는 관악에서는 '무대이탈(舞臺離脫)'이란 제목으로 스트리트 댄스타임을 갖고 더욱 파격적인 '댄스유세'를 선보였다. '무대이탈'은 정해진 무대에서 벗어나 시민들과 함께 어울려 춤을 춘다는 것과 동시에, 김 대표의 별명인 '무대'를 따 김 대표의 소탈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뜻을 담고 있다.

김 대표를 비롯한 새누리당 의원들은 처음에는 쭈뼛거리다가 음악 소리가 커지고 호응소리가 높아지자 리듬에 몸을 맡기기 시작했다. 특히 김 대표가 거구의 몸으로 유세단이 선보이는 율동을 서툴게 따라하는 모습은 시민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 ⓒ경양일보▲ ⓒ경양일보

문 대표는 이날 지역 곳곳을 걸어 다니는 '뚜벅이 유세'로 서울 관악을 지역에 '올인'했다. 문 대표는 도림천 산책을 나온 지역주민들을 만나고, 지역 골목 곳곳에 있는 상가들을 누볐다. 젊은 청년들이 몰려있는 신림역 사거리도 거닐면서 유권자들과의 일대일 접촉에 주력했다.

일부 유권자들은 "방금 (사전투표에서) 정태호 후보 찍고 왔다"고 반가워했고, 드물기는 하지만 냉랭한 표정으로 외면하는 주민들도 눈에 띄었다. 문 대표는 차가운 반응을 보이는 일부 유권자들도 끝까지 쫓아가 지지를 호소하는 적극적인 모습으로 막판 표심몰이에 전력을 다했다.

문 대표는 '뚜벅이 유세'에 대해 "선거는 유권자들에게 간절하게 진심을 다해서 다가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그러려면 힘은 많이 들지만 한 분 한 분 유권자를 직접 만나 뵙고 진심을 전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선거유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뚜벅이 유세 강행군에 이어 저녁에는 정 후보 캠프가 집중유세기간으로 정한 선거전 막판 3일 간 '72시간 정권교체지킴이 촛불유세'에 참석해 '야권단합'과 '정권교체'를 위한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여야 대표는 이 같은 유권자들을 향한 구애경쟁 속에서도 상대에 대한 공세에 날을 세우면서 치열한 신경전을 이어갔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