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군 학생 사회성증진 집단 프로그램 운영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갑순) 남부 Wee센터는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일주일간 동산중학교 고위험군 대상 사회성 프로그램「나는 나답게, 너는 너답게」를 진행한다.

여름방학 기간 중 고위험군 학생에 대한 사고 예방과 집중적인 관리를 위해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우울, 자살위험, 대인관계 어려움 등을 호소하는 고위험군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별심리상담, 검사 및 집단 프로그램지원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남부 Wee센터에서 실시하는 고위험군 집단 프로그램「나는 나답게, 너는 너답게」는 올해 각 학교에서 실시한 정서행동 특성검사 결과 고위험군 및 위험군 학생들을 해당학교에서 사전에 신청 받아 위기 유형별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동산중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서는 심층검사를 통해 자기 이해, 사회성 향상 관련 활동을 통하여 자존감 향상과 타인을 이해함으로써 다양한 정서 및 행동의 변화를 꾀하고, 나아가 학교적응 및 건강한 성장을 돕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

남부교육지원청 김수남 교수학습과장(Wee센터장)은 “여름방학동안 생활지도 및 각종 안전사고 뿐만 아니라 심리,정서적 고위기 학생들에 대한 지도 또한 만전을 기해야 한다.

이를 위해 단위학교 고위기 학생 관리에 대한 지도계획을 수립하고 Wee센터 및 외부기관을 통한 상담이 이루어져 방학 중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힘써 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