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맛있는 공부 반딧불이 캠프 성료

 ▲ ⓒ나라일보▲ ⓒ나라일보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용섭)은 지난 24일부터 26일(금)까지 3일에 걸쳐 서부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임학중학교에서 운영한‘2013 맛있는 공부 반딧불이 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26일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캠프는 자신에게 맞는 학습방법을 익히고 싶은 학생들에게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교과목별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주기 위하여 서부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서부 중등 기초학력사이버교과연구회가 운영을 담당했다.

임학중학교 하명자 교감은 인사말을 통해 ‘형설지공(螢雪之功)’의 고사를 소개하고,캠프 기간에 맛있는 음식을 먹듯이 맛있게 공부하는 방법을 익혀서 재미있게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타임캡슐 만들기’를 통해 미래 자신의 모습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자신의 학습 성향을 분석하고 학습부진의 원인을 파악하며, 집중력과 기억력 키우기, 학습계획 세우기, SQ3R 읽기 방법 등을 익혔다. 또한 미래의 명함 만들기’,‘부모님과 함께하는 나의 꿈, 나의 목표 발표하고 다지기’ 시간을 통하여 자신의 꿈과 희망을 당당히 밝혀 많은 박수를 받기도 하였다.

수료식에 참여한 인천청라중학교 학부모는 두 아이가 캠프에 참여했다고 말하고, 그 동안 아이의 학습관리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서부교육지원청이 공부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캠프를 운영해 주어서 감사하다는 인사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