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13 학교급식 안전지대 만들기" 식재료 납품업체도 함께해요!!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4월 17일 인천교육종합정보센터 대회의실에서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 대표자 110여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과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안전한 학교급식을 만들기 위해 학교급식시설내의 위생관리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납품되는 식재료 위생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간이었다.

최근 외부에서 조리되어 납품된 음식으로 인한 식중독 사고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 오염된 식재료를 취급한 식재료업체로부터 식재료를 납품받아 급식을 할 경우 거래학교 여러 곳에서 동시다발적인 식중독 사고 발생 위험을 갖고 있어 식재료 납품업체 시설에서의 식재료 위생관리가 강조되고 있다.

이번 위생교육에서는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업체의 위생준수사항을 전달하여 납품업체로부터 학교급식현장까지 위생적으로 관리된 식재료가 납품됨으로써 오염된 식재료의 학교급식 유입을 차단하고자 하였다.

또한 한사람의 변화가 학교급식청렴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내용으로 실시된 청렴교육으로 학교급식현장의 변화를 기대하였으며, ‘2013 학교급식 안전지대 만들기’사업내용을 소개하여 우리교육청의 노력을 알리고 납품업체도 동참할 수 있도록 하여 안전한 학교급식을 함께 만들 수 있도록 하였다.

양재영 평생교육체육과장은 학교급식식재료 납품업체 대표들을 대상으로 위생교육과 청렴교육을 실시하여 식재료의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질서 확립으로 성장기 학생들에게 안전한 학교급식을 실시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깨끗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을 위한 식재료 납품업체 대표자들의 관심과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