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민방위기술지원대 심폐소생술 교육 인기

 ▲ ⓒ나라일보▲ ⓒ나라일보

용인시 민방위기술지원대가 지역 청소년 대상으로 생활 속 응급처지교육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내실 있게 진행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용인시 민방위기술지원대는 봉사심과 기술력을 갖춘 170여명의 시민들로 구성되어 시민과 함께하는 생활 민방위 실현을 목표로 각종 재난예방·민방위 훈련 분야에서 캠페인, 교육, 훈련 등에 참여하고 있다.

민방위 기술지원대의 생활 속 응급처치 교육은 일상에서 응급 상황 발생 시 누구나 신속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유용한 교육이다. 민방위기술지원대원들이 강사 및 보조강사로 참여해 영상자료, 심폐소생술 인형 애니 등을 도구로 심폐소생술 원리 설명 등 이론강의와 시범 강의,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응급 상황 발생 시 심폐소생술을 통해 환자의 생명을 살릴 수 있음을 이론적으로 설명한 후 실습을 진행하며 심폐소생술 전문교육을 이수한 대원들이 보조강사로 참여해 학생들의 실습을 도와 원활한 교육 진행이 이루어지는 것도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 6월 21일 포곡고등학교 강당에서 포곡고등학교 1,2학년 6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8월 12일에는 유림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청소년의 행복한 방학보내기’ 행사의 일환으로 계획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지원한다. 유림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유림권역 청소년 70여명을 대상으로 응급 상황시 현명한 대처 능력을 익히도록 적극 지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