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흡연NO, 금연YES”

(구미=김동희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숙)은 학생흡연 예방 및 금연실천을 위한 직원들의 의식 고취 및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직장만들기를 위하여 구미교육청사 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 추진배경은 미래세대 중심이 청소년들이 담배에 접근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고, 호기심에 담배를 접한 학생들의 조기 금연을 유도하기 위하여 구미관내 전 학교에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학교를 기본형 85교, 심화형 10교를 운영한다.

이에 학생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사업을 선도적으로 지도해야 하는 교육기관에서의 흡연은 학생에게 흡연동기 유발 제공 및 학생 학부모에게 신뢰감 상실 등이 우려되어 실시했다.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환경정비 내용은 금연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구미교육지원청 본관 외벽 건물에 흡연NO, 금연YES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 대형 현수막 게시, 1,2층 현관에 담배는 타들어갈수록 수명도 타 들어간다는 배너 현수막, 1~4층까지 금연계단뜰 부착, 청사 적의장소에 금연구역을 알리는 금연표식물 부착, 비흡연자의 간접흡연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흡연자의 인격보호를 위한 흡연실 룸을 정비했다.

김정숙 교육장은 학생흡연예방 및 금연실천을 위한 공익캠폐인 광고 제작 등 학생흡연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한편 이번 교육청사 환경정비로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구미교육청이 될 것으로 크게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