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보건대-POSCO광양제철소-여수광양항만공사 업무협약

(광양=이문석 기자) 광양보건대학교(총장 노영복)와 POSCO광양제철소(소장 안동일),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선원표)가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교육과 취업 등 다양한 방면에서 지난 15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광양보건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노영복 총장과 안동일 POSCO광양제철소 소장, 선원표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과 탁인석 전남기업진흥원장, 안운봉 광양상공회의소 부회장 등 지역의 주요 인사들과 광양보건대학교 제철금속과, 항만물류과 교수 및 학생들이 참석했다.

또한 협약서에 따르면 POSCO 광양제철소는 광양보건대학교의 안정적인 발전과 학생들의 특성화 교육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며, 광양보건대학교와 공동으로 지역문화와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데 다양한 측면에서 상호 협조하기로 하였으며, 여수광양항만공사는 광양보건대학교의 내실 있는 특성화 교육과 전문 인력의 취업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학생들의 실무교육과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광양보건대학교 지역산업연계학부와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편, 광양보건대학교는 최근 간호과 한국교육평가원의 간호교육인증 획득 등의 소식과 함께 지역산업연계학과인 제철금속과, 항만물류과 활성화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겹경사를 맞게 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광양보건대학교의 이미지 제고는 물론 졸업생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중요한 전문 인력 수요처를 확보하게 됨으로써 대학의 발전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