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백화점 가평에서 막바지 여름 즐기세요

(가평=최태홍 기자) 입추가 지났지만 무덥고 습한 날씨가 버겁다. 낮엔 푹푹 찌고 아침저녁엔 시원한 날씨다. 숨 막히는 도심에서 탈출해 깨끗한 자연에서 상큼함을 느껴보고 싶지만 멀리 가기에는 교통체증이 가로막는다. 이런 걱정을 덜어줄 쉼터와 놀이터가 서울근처는 꽤 많다. 서울에서 가깝고 물 맑고 산 좋아 전 지역이 자연생태공원으로 불리는 가평을 소개한다.

우리에게 익숙한 가평은 전체면적의 약83%가 산림으로 이뤄진 수도권의 산소탱크다. 화악산·운악산·명지산·축령산 등 소문난 명산과 용추, 명지 계곡, 조종천, 가평천 등 천혜의 자연 자원은 가평을 국민 휴양처로 만들어놓았다.

여기에 자라섬, 남이섬, 쁘띠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 이화원나비스토리 등 관광자원이 더해져 자연특별시를 이루고 있다. 자연특별시 가평은 접근성도 편리해 경춘선 복선전철, 서울-춘천 간 고속도로, 서울과 춘천을 잇는 국도 46호선을 이용해 한 시간 내에 닿을 수 있다.

▣ 조무락(鳥舞樂)골

조무락골은 북면 적목리의 석룡산(1,147m)과 화악산 중봉(1,423m) 사이의 우거진 산림 사이를 흐르는 계곡이다. 양 산의 지류를 타고 흐른 물이 조무락골을 이룬다. 조무락 골은 새들이 조물조물 노래하며 춤추는 듯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조무락골의 계곡은 전체가 하나의 바위로 이루어져 있고 물길에 잘 다듬어진 모습이 아름다운 조각품을 보는 느낌을 갖게 한다. 이름 그대로 조무락골은 울창한 산림과 맑은 물소리에 새들도 춤추고 노래한다. 이 계곡의 물소리와 새소리의 하모니는 누구든 마음속으로라도 춤을 출 수밖에 없게 만든다..

석룡산 등산로가 시작되는 38교에서부터 3km가량 이어지는 조무락골에는 복호등 폭포를 비롯한 대자연의 신비를 만끽할 있다.

서울-춘천고속도로를 달리다 화도IC로 빠져 46번국도를 이용해 가평시내로 진입, 75번 국도를 따라 북면 적목리 방향으로 진행하다 38교에서 우회전하면 된다.

▣ 자연과 별 천문대

빌딩 숲과 대기오염으로 별보기가 어려운 요즘 우리가슴에서 사라져가는 별을 찾아 상상력과 감성지수를 길러주는 천문캠프장이다.

이곳은 막수토프 16인치 광학망원경, 뉴튼식 망원경, 슈미트카세그레인 망원경 등과 태양의 홍염을 관측할 수 있는 태양필터, 접안렌즈 등 다양한 관측 장비와 150명을 수용하는 숙박시설도 갖춰져 있다.

자연과 별 천문대는 경기도내 최고의 청정지역인 명지산 기슭에 위치해 하늘 가까이서 별자리와 달의 멋진 모습을 천체 망원경과 천문과학과 지구과학을 전공한 강사진과 함께 별자리를 관찰할 수 있다. 주변에는 참나무, 잣나무 등의 울창한 숲이 있어 산책, 등산은 물론 삼림욕도 즐길 수 있다

서울-춘천고속도로를 달리다 화도IC로 빠져 46번 국도를 이용해 가평시내로 진입, 75호 국도를 따라 적목리 방향으로 진행하다 백둔교를 건너 3km 운행하다 우회전하면 된다.

▣자라섬오토캠핑장

자라섬오토캠핑장은 가평군 오토캠핑의 중심이다. 28만3천㎡규모의 이 캠핑장은 대한민국 최대·최고 캠핑장이다. 직접 텐트를 가져와 즐길 수 있는 191개 오토캠핑사이트와 캠핑차량을 직접 몰고 와 이용할 수 있는 95개 캐러밴사이트를 갖추고 있다.

특히 캠핑장비 없이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 캐라반 40동이 마련돼 있어 자연을 그대로 즐기면서 편하게 캠핑을 맛볼 수 있다. 호텔이나 펜션에 비해 경제적이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어린이를 둔 가족여행으로 인기다.

캠핑장 주변에는 잔디운동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농구장, 자전거대여센터, 어린이놀이시설 등과 취사장, 세탁실 등 편의시설이 완비돼 있어 웰빙과 힐링, 가족 사랑까지 얻을 수 있다. 자라섬오토캠핑장은 네티즌들이 최고의 캠핑장으로 꼽는다.

밤에는 노트북으로 영화도 볼 수 있다. 여기에 수도권에서 50분이면 닿는 접근성과 가평읍시가지와는 걸어서 15분이면 도착할 있는 것도 장점이다.

캠핑장 주변에는 잔디운동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농구장, 자전거대여센터, 어린이놀이시설 등과 취사장, 세탁실 등 편의시설이 완비돼 있어 웰빙과 힐링, 가족 사랑까지 얻을 수 있다. 자라섬오토캠핑장은 네티즌들이 최고의 캠핑장으로 꼽는다.

서울-춘천고속도로를 달리다 화도IC로 빠져 46번국도를 이용해 가평까지와 남이섬방향으로 진입, 300m에서 좌회전해 700m운행하면 자라섬오토캠핑장이다.

▣ 자연생태테마파크 이화원

자라섬캠핑장 곁에 있는 자연생태테마파크 이화원은 동서양과 영호남의 자연생태식물을 볼 수 있는 자연생태식물원이다.

아열대식물원,남부수목원,야생생태초화원,전통 한국식정원 등이 들어선 이화원은 5,600㎡규모의 특수온실하우스를 비롯한 동·서양의 각종 수목209종 1만8,200본이 식재돼 있다.

아열대 수목이 들어선 제1온실 안에는 200년 이상 된 커피나무, 500년 이상인 올리브(가람)나무를 비롯한 , 바나나, 파파야 등 아열대 과수 128종 11,360여주가 식재돼 이국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제2온실인 남부수목원 안에는 녹차나무 3,450주, 유자나무 25주 등 31종 4,420주가 재배되며 여기에는 하동의 녹차를 즐길 수 있는 전통 건축양식의 다정과 고흥 유자를 맛볼 수 있는 유자원도 들어서 있다.

온실 밖에는 종려나무, 반송, 화살나무 등 50종 2,500주가 식재돼 있고 한국식정원. 야생생태초화원, 그늘 쉼터등이 조성돼 사계절 그윽하고 청초한 동양의 자연생태문화를 제공한다.

특히 지난달 20일부터 나비스토리는 기존자원에 교육·체험·익힘의 프로그램을 더한 에듀테인먼트 상품인 나비스토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나비스토리는 1,000㎡의 규모의 생태체험관에서 사람이 들어가 나비가 알에서 깨어나 허물을 벗고 애벌레 과정을 거쳐 번데기가 돼 껍데기를 뚫고 나비로 탄생돼 날아다니는 과정을 직접경험해 볼 수 있다. 나비생태관에는 호랑나비, 암컷 검은 표범나비, 제비나비, 부전나비 등 총 12종 4천여마리 가 활동한다.

또한 이밖에도 호랑이, 나무 잎 모양의 국내외 희귀나비 표본 2300여종 전시돼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