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대학입학 수시모집 원서 접수 시작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오는 9일부터 시작되는 2016학년도 전국 4년제 대학의 수시모집 원서 접수와 관련하여 각 고등학교 및 수험생들에게 접수 기간 및 유의사항을 안내하였다.

2016학년도 대학입학 수시 모집 원서 접수 기간은 9월9일부터 9월15일까지 각 대학별로 3일 이상 접수이다. 전형기간은 9월9일부터 12월7일까지 약 90일간 시행되며, 합격자 발표는 12월9일 이전으로 정해져있다.

대학입학 수시지원은 개인별 6회로 제한되어 있으며 어떤 대학의 2개 전형에 지원한다면 2회 지원으로 계산된다. 그러나 특별법에 의해 설립된 대학 즉 경찰대학, 육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광주과학기술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유니스트, 한국과학기술원 등에 지원하는 경우에는 수시 지원 제한 횟수에 포함되지 않는다.

대학별 원서 접수 일정 및 마감 시간이 다르므로, 수험생들은 지원할 대학의 접수 일정 및 마감시간을 확인하고 대학의 전형에 따라 자기소개서, 추천서, 자격 증명서류, 증빙자료 등의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야 한다.

경상북도교육청은 수험생들이 학생부 전형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 작성 때 0점 처리 및 불합격처리 관련 사항에 대해 각 고등학교와 수험생들의 주의를 당부하였다.

특히 작성금지 대상 공인어학성적 유형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된 성적, 등급, 수치화된 결과를 기술할 경우 0점 처리된다고 밝혔다.

또한 수학·과학(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천문)·외국어 교과명이 명시된 외부 수상실적을 기재하여 불합격처리 되는 일이 없도록 당부하였다.

아울러 경상북도교육청은 이와 관련하여 학생부전형에서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의 0점 처리 관련 안내사항 및 Q&A 자료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수험생들의 주의를 촉구하였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