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소리 스타 이자람, 구리아트홀 찾다

(구리=고영남 기자) 구리아트홀은 11일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이자람의「억척?뭏?공연한다.

세계무대가 극찬한 이자람의「억척?뭅?판소리 스타 이자람이 극작·작창·소리까지 직접 맡은 퓨전 판소리 극으로, 전쟁통에서 살아남기 위해 개명을 하고 억척스럽게 살아가는 한 여인네의 삶을 풍자와 해학으로 그려냈다.

판소리는 상업적으로 성공하기 어렵다는 일반의 편견을 깨고 오로지 작품의 완성도로 승부해 2011년 초연에 성공해 전회 매진, 전원 기립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낳았다.

이자람은 원작 베르톨트 브레히트의 <억척어멈과 그 자식들>을 각색해 대본을 쓰고 50여개의 곡을 창작, 1인 15역의 연기를 펼치며 명실상부한 판소리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4살 때 ‘내 이름 예솔아’로 유명세를 탄 이자람은 12세 때 판소리에 입문한 이후 최연소로 <춘향가>를 완창해 기네스북에 올랐으며, 현재 뮤지컬 배우, 영화음악 감독, ‘아마도 이자람 밴드’ 활동 등으로 종횡무진 활약하는 공연계 다크호스다.

한편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 공감>에 선정되어 시민의 문화예술 기회 확대를 위해 객석 30%를 문화소외계층에게 기부한다.

올해로 개관 2주년을 맞이한 구리아트홀은 서울 광나루역에서 10분, 강변역에서 15분 거리에 위치한 공연장으로 수도권 동북부의 명실상부한 문화예술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자람의「억척?뭅?11일 금요일 20시에 진행되며 티켓가는 R석 3만원, S석 2만원이다. 구리아트홀 유료회원으로 가입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아트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 031-550-8800~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