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조대왕 거둥 행렬 거리이벤트 진행

(화성=이성진 기자) 화성시의 역사와 전통을 대표하고 효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정조 효 문화제”가 ‘화성! 정조의 효가 꽃피다‘ 라는 주제로 10월 3일(토) ~ 4일(일) 융·건릉과 용주사 일원에서 열리는 가운데 앞서 지난 19일(토)과 20일(일)에 정조대왕 거둥 행렬이 도심속의 휴식공간인 동탄 센트럴파크 공원 일대와 화성의 관광명소인 궁평항에서 진행됐다.

이번 <2015 정조효문화제>는 정조가 비운에 돌아가신 아버지 사도세자의 묘를 지극한 효심으로 참배 시 행하여진 왕의 행차를 재현하는 <정조대왕 능행차>와 <왕세자 입학례>, <융릉 제향>, <양로연 속의 백수연(白壽宴)>, <무예24기> 등 전통 행사를 재현하는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또한 개막 행사로 대고&대금 공연과 함께 서울팝스오케스트라와 바리톤 정경, 소프라노 성혜진의 협연이 준비되어 있고, 폐막 행사에는 승무와 경기도립국악관현악단의 연주와 명창 안숙선의 서정적인 공연으로 깊어가는 가을 밤 산사에 고즈넉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더불어 효행 세족식, 우리 집 가훈 쓰기, 전통 목검 만들기, 예절 교육 체험 등 총 12종 이상의 체험행사와 더불어 용주사에서는 다문화 음식, 다도 체험, 부모은중경 인경체험도 즐길 수 있으며 조각과 회화, 공예품 등 효행박물관의 작품을 위주로 한 효 전시 프로그램과 연극 ‘효녀심청’과 ‘템플버스킹’도 마련 될 예정으로 가족단위 관람객은 물론 청소년들에게 역사 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

이 외 오색떡, 떡구이, 무지개떡, 수정과, 식혜 등을 위주로 한 떡카페 운영을 구성하여 정조 효 문화제를 찾은 방문객 및 관광객들이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먹거리 함께 즐기며, 정조의 효심이 서려있는 공간인 융·건릉과 용주사에서 효의 의미를 함께 공감하고 되새기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