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학생 스포츠문화 축제’ 성황리 마쳐

(광주=이성필 기자) 전남 아이들의 꿈과 끼, 행복을 키우고 스포츠를 통한 즐거운 도전으로 가득했던 ‘2015. 전남 학생 스포츠문화 축제’가 전남 학생들과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 2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끝났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이 주최하고 해남군과 목포대학교, 전라남도생활체육회가 후원한 이번 축제는 지난 16~18일 3일간 해남 우슬체육관과 해남지역 8개 학교, 해남문화예술회관 등 일원에서 열렸다. 축제에서는 초, 중, 고 학생 선수단 5,074명이 ‘제9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각종 스포츠 종목에 참여해 열띤 경쟁과 끈끈한 우정을 나눴다.

이와 함께 진도국악고 쟁강춤, 전남예술고 모듬북과 소고춤, 순천 효산고 얼반댄스와 여우별 밴드의 식전 축하 공연 행사도 많은 참가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또한 문화·레포츠 체험 부스 중 전남미용고 학생들이 운영하는 네일아트와 타투 체험부스, 목포대학교 학생들이 운영하는 패션코디네이션 소품제작 체험부스, 이재송 강사가 지원한 연 만들기 부스 등 다양한 11여개의 문화 체험 부스가 인기를 끌었다.

도교육청 담당자는 “엘리트 체육은 승패에 민감하지만 전남 스포츠문화 축제는 승패를 떠나 아이들이 스포츠를 즐기면서 자신의 꿈과 끼를 찾고 바른 인성을 기르며 학창시절 좋은 추억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길선 체육건강과장은 “전남 학생 스포츠문화 축제에 참가한 학생들과 교육가족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면서 “우리 아이들이 이번 축제를 준비하고 경험하며 많은 추억을 갖게 됐기를 바라며 그 추억이 밑거름이 되어 앞으로 인생을 살아가는데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