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팬들의 경기 집중력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사직구장을 손본다.

롯데는 16일 "팬들의 경기 집중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문제가 됐던 조명과 그라운드 흙을 교체하기로 했다"고 했다.

조명 교체에 20억원, 그라운드 흙 교체에 3억원, 구장 내 화장실 전면 리모델링에 8억원이 들어가 총 31억원 규모다. 롯데가 부산시에 기부 체납하는 방식이다.

국내 최초로 LED조명으로 교체할 방침이다. 새로운 LED조명 시설은 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매리너스의 세이프코 필드에서 사용 중이고, 뉴욕 양키스의 양키스타디움에 도입 예정인 것과 동일한 제품이다.

국내 구장 중 가장 어두운 사직구장 조도 수준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다.

기존 전등에서 보인 깜빡임 현상도 없어 경기 중 선수와 관중들의 눈 피로도를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순간 점등 기능이 있어 조명을 활용한 이벤트로 새로운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그라운드 흙은 미끌림으로 인한 선수 부상 방지를 위해 기존 흙을 전면 바꾼다. 메이저리그 구장에서 사용되는 흙으로 교체한다. 내야 불규칙 바운드 방지와 투구시 마운드 파임 현상을 줄이는데 탁월하다.

관람 편의성을 고려해 노후화된 화장실도 모두 고친다.

롯데는 "가장 오랜 전통과 최고의 팬을 가진 구단으로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부산 연고구단으로서 지역사회에 보다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 사직구장의 시설개선에 투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육성군 선수들을 위해 상동구장에 영상 분석시스템을 도입하고, 그라운드 인조잔디 교체, 실내연습장 리모델링, 러닝트랙을 새롭게 시공한다.

상동구장을 찾는 팬들을 위해 관중석 증설과 관중 휴게실 설치 포함 총 20억원 규모의 투자도 별도로 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