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교통 수원 2013' 조직위원회 출범

 ▲ ⓒ나라일보▲ ⓒ나라일보

지속가능한 미래생태도시 구현을 위해 세계 최초로 오는 9월 수원시 행궁동 일원에서 열리는 ‘생태교통 수원 2013’ 추진을 위한 조직위원회가 23일 출범했다.

시는 이날 국회, 기업, 민간 등 각계 인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생태교통 수원 2013 추진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행사 개최 준비에 본격 착수했다.

조직위원회는 앞으로 ‘생태교통 수원2013’ 종합계획의 시행, 정부와 국제기구 및 관련단체와의 협력, ‘생태교통수원 2013’의 원활한 준비 및 운영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공동조직위원장은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해 김진표·남경필·신장용·이찬열 국회의원, 노영관 수원시의회 의장,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호안클로스 UN-Habitat 사무총장, 데이빗 캐드맨 ICLEI 회장, 조명래 한국환경회의 대표, 이상은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 등 11명이 맡아 ‘생태교통 수원 2013’의 성공적 개최를 진두지휘하게 된다.

이날 염태영 수원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생태교통으로 지구인이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키며, 원도심 재생과 사람중심의 도시만들기의 시발점이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져 수원시가 미래세대를 위한 생태교통 사업을 선도적으로 실천하는 도시로 인식될 수 있도록 수원시민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과 콘라드 짐머만 생태교통페스티발 총괄책임자가 집행위원장을 맡는 등 18명으로 구성된 집행위원회는 정부 및 국제기구와의 업무 협의, 사업계획에 따른 예산안의 심의와 의결, 집행 등 사업 추진의 전반을 총괄한다.

한편 이날 조직위원회 출범식에는 신인가수인 비비드, 에이션, 스위트가 재능기부로 화려한 식전공연에 이어 배우 박보영과 방송인 박철씨, 길 페나로사(Gil Penalosa) 8-80cities 사무총장 등의 홍보대사 위촉식과 함께 생태교통 이동수단을 시승하는 행사도 열렸다.

한편, 지난 18일 ‘생태교통 수원 2013’ 행사에 대비해 행궁동 일대 전선 및 통신선 지중화 작업 등 기반시설 정비에 나섰으며,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국제기구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실무워크숍을 갖고 축제 세부프로그램의 일정과 공간배치, △국내외 이동수단 섭외 및 전시회 운영 계획, 국내외 관광홍보 및 관광프로그램 개발, 세계 각국 도시 및 국제기구 관계자 참여확대 방안 등을 주제로 세부추진방안을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