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간 이어진 홈 개막전 무승 행진 탈출 도전

(인천=이진희 기자)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이 최근 5년간 이어지고 있는 홈 개막전 무승 행진 탈출에 도전한다.
김도훈 감독이 이끄는 인천은 20일 일요일 오후 2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6’ 2라운드 포항 스틸러스와의 홈 개막전을 치른다.
이날 인천은 홈 개막전 축포를 쏘겠다는 각오다.인천은 최근 5년 간 홈 개막전서 3무 2패를 기록하며 크게 재미를 보지 못했다.
인천월드컵경기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하던 2010년 전남 드래곤즈를 상대로 1-0 승리를 거둔 이후 홈 개막전 무승 징크스에 빠졌다.
특히 2012년 지금의 인천축구전용경기장으로 홈구장을 옮긴 이후로 팬들에게 홈 개막전 승리를 선사하지 못했기에 더욱 아쉬운 결과다.
2010년 이전까지 인천은 홈 개막전에서 5승 1무 1패의 호성적을 기록했다.인천은 지난 제주원정에서 1-3으로 패하며 주춤한 시즌 출발에 나섰다. 이에 팀원 모두가 절치부심하여 재충전에 나섰다.
인천은 과거 홈 개막전에서 보였던 강한 모습을 이번 포항전을 통해 찾아야 할 것이다.2012시즌 K리그에 스플릿 시스템이 도입된 이후 인천이 상위 스플릿에 합류한 건 2013시즌이 유일하다.
2013시즌을 복기하면 경남FC와의 1라운드 홈 개막전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지만, 2라운드 FC서울과의 경인더비에서 짜릿한 3-2 역전승을 거두면서 상승 곡선을 탔던 것이 시즌 초 돌풍의 시발점 역할을 했다.
그러나 2014시즌부터 인천의 성적 패턴은 ‘초반 부진-중반 상승-후반 하강’의 형태였다.
포항전 이후 인천은 FC서울-성남FC-전북 현대-수원 삼성을 차례로 상대한다.여섯 팀 모두 지난 시즌 상위 스플릿에 있었던 팀이다.
또한 성남을 제외하고 모두 올 시즌 아시아 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에 참가하는 팀이다. 쉽지 않은 시즌 초 쉽지 않은 일정을 보내야 하는 인천이다.
지난 시즌 디펜딩 챔피언 전북을 잡으면서 연승의 상승세를 보였던 인천이기에 전통 강호 포항을 상대로 기분 좋게 승리를 따낸다면 이후 연승을 기록할 수 있는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을 전망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