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지원센터 설명회… 농업인 소득창출 도모

음성군은 관내 학교들에게 지역산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성장기 학생의 건강한 심신의 발달 도모하고 지역 농업인의 소득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설립이 추진되고 있는 ‘학교급식 지원센터에 대한 설명회’를 18일 개최 한다고 밝혔다.
학교급식지원센터란 학교급식에 품질이 우수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공급하기 위해 원활한 생산·수급 등 관리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운영 체계로 음성군은 직영 운영하며 지역산 친환경·우수 식재료의 학교급식 공급으로 이익우선의 시장을 공공역으로 이동시켜 건강한 학교급식 공급을 최우선하는 방향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하여 지역산 농산물이 공급됨에 따라 지역 농업인들의 소득창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유지 발전과 지역경제가 활성화되어 지역의 선순환 구조 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예측되고 있다.
설명회는 18일 3시 음성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부모, 음성군내 초중고 영양교사, 공무원, 농업인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 및 운영 방안에 대하여 설명 및 학교급식 관계자 질의응답이 있을 예정이며, 학교급식지원센터에 관심있는 군민들은 누구나 공청이 가능하다.
한편, 음성군 학교급식지원센터는 금년 하반기 운영을 목표로 음성읍 소재 구)인삼직거래판매장을 리모델링해 설치될 예정이며, 금번 설명회 개최를 시작으로 향후 학교급식 관계자 현장 견학, 공급업체 및 지역 생산자 간담회,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 정비 및 심의와 학교급식 지원센터 시범 운영 등으로 센터 설립에 박차를 기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