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 체험·SNS 홍보·봉사활동을 한번에

(수원=현재용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비무장지대(DMZ)의 숨은 가치를 알릴 <DMZ 프렌즈>를 오는 29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DMZ 프렌즈 3기는 DMZ일원 문화행사에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되며, SNS를 통해 DMZ일원의 생태ㆍ안보ㆍ역사ㆍ문화적 가치를 전파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평화와 생명을 사랑하며 DMZ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과 일반인이며, 나이와 성별 국적에는 제약이 없다. 단, 관광ㆍ콘텐츠ㆍ국문학 관련 전공자, SNSㆍ블로그 운영자, 기타 서포터즈ㆍ홍보단 참여 경험자에게는 선정시 가점이 부여된다.
DMZ 프렌즈3기는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40명이 선발되며, 오는 5월 태양의 후예 촬영지인 ‘캠프그리브스’에서의 1박 2일 발대식을 기점으로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홍보단에게는 유니폼, 명함 등이 지급되며, 임무 완료시 인증서 및 봉사활동시간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우수 활동자에게는 경기도지사 및 경기관광공사 사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접수기간은 4월 18일(월)부터 29일(금)까지이며,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5월 6일(금)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총40명을 발표한다.
신청방법은 경기관광포털(www.ggtour.or.kr)에서 지원서를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dmzfriends@gto.or.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경기관광공사 DMZ관광사업팀(031-956-8311)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