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9월13일까지 접수, 대상 상금500만원

(경주=김현덕 기자)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를 대표할 얼굴을 찾습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조직위원장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내년에 열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포스터와 엠블럼, 로고, 마스코트 등 공식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식 디자인들은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이 국제행사인 만큼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이미지들로 표현해야 한다.
공식 포스터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의 비전과 주제를 함축적, 상징적으로 드러낼 수 있는 디자인으로, 한국과 베트남이 상징적으로 잘 드러나야 하며 양국의 역사와 미래지향적인 이미지 등도 포함되어야 한다.
엠블럼과 로고는 활용 가능성이 높으면서도 쉽고 간결해야 하며, 로고의 경우 3개 국어(한글, 영어, 베트남어)로 제작된 창작물이어야 한다.
마스코트는 참신하고 상징적인 이미지로 행사를 연상할 수 있는 사람, 동물, 식물 등을 자유롭게 선택해 표현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마스코트인 화랑과 원화의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포스터 작품 안에 창작 엠블럼, 로고, 마스코트 등을 포함해 제출해야 한다.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의 공식 디자인은 오는 12일(금)부터 9월13일(화)까지 33일간 접수하며, 당선작은 오는 10월10일(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홈페이지(www.cultureexpo.or.kr)를 통해 발표한다.
시상분야는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으로 당선자 전원에게 경주세계문화엑스포조직위원장(경상북도지사)상 및 시상금이 수여된다. 대상 상금은 500만원이다.
당선 작품은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행사를 위한 홍보용으로 활용되며, 당선된 작품은 행사 콘셉트에 맞게 수정해 사용할 수 있다. 기타 상세한 사항은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홈페이지나 조직위원회 기획부(054-740-3064)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