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 정부평가 그랜드슬램 달성!

고양문화재단이 운영 중인 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이 여성가족부가 실시한 2013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정부평가에서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게 되었다.

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은 여성가족부 방과후아카데미 종합평가에서 2012~13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2013년 경기도 우수 청소년시설로 선정되는 등 높은 성과를 대내외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3년마다 진행되는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올해 전국 청소년문화의집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기관의 운영과 관리체계, 청소년 이용률 및 참여, 청소년활동 프로그램과 청소년지도사 역량, 시설안전 등 분야별로 전체적인 운영현황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를 진행하였다.

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과 가족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이용자들의 욕구와 특성을 파악하여 양질의 프로그램을 기획·보급하고 있으며, 지역의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교육, 상담 등의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계발, 제공해 소외계층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문화공간으로서 청소년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에 매진할 것이며,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운영으로 그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