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원정 첫승을 노리는 슈틸리케호가 첫 훈련을 개시하며 본격적인 현지적응에 나섰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축국대표팀은 8일 밤(현지시간) 이란 테헤란의 아라랏 아메리칸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약 90분간 훈련을 진행했다.

대표팀은 지난 6일 카타르와의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3차전(3-2 승)을 치르고 바로 다음날 출국해 현지시간으로 7일 밤 이란에 입성했다.

카타르전의 피로가 풀리기도 전에 12시간이 넘는 비행 일정을 감당해야했으나, 8일 훈련을 계획대로 소화했다.

하루라도 빨리 이란 현지에 적응하기 위해서다.

대신 첫날 훈련은 회복에 초점이 맞춰졌다.

전력 노출 위험이 크지 않았기에, 중요 경기를 앞두고 비공개 훈련을 선호하던 슈틸리케 감독도 이날 훈련을 모두 공개로 진행했다.

훈련은 해가 진 뒤 시작돼 더위 걱정은 없었다.

선선한 공기 속에서 몸풀기에 나선 선수들은 금세 땀방울을 쏟아냈다. 몸풀기 이후에는 두 그룹으로 나뉘어 훈련이 진행됐다.

손흥민(토트넘)과 기성용(스완지 시티) 등 카타르전에서 전후반을 모두 소화한 선수들은 신태용 코치와 함께 회복 훈련에 열을 올렸다.

반대로 이청용(크리스털 팰리스)과 김신욱(전북) 등 카타르전에 뛰지 않았거나 많은 시간을 소화하지 않은 선수들은 카를로스 아르무아 코치의 조율 아래 전술 훈련에 나섰다.

대표팀은 오는 9일과 10일 한 차례씩 더 훈련을 진행한 뒤 11일 이란 테헤란의 아자디 스타디움에서 이란과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 A조 4차전을 치른다.

/뉴시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