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팀 경기 금천FC, 스페인 선진축구 해외연수 획득

(인천=이진희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와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가 공동으로 개최한 국내 최대 규모의 유소년 클럽축구 대회 ‘2016 인천국제공항 유소년클럽리그 챔피언십’이 지난 15, 16일 양일간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50개 권역에서 출전한 400여 팀 간의 선발전에서 가려진 상위 16개 팀이 최종 승부를 겨루었고, 그 결과 우승의 영광은 경기 금천FC, 준우승의 기쁨은 울산 유스코칭에게 돌아갔다.
인천공항공사는 우승팀에 스페인 축구 해외연수, 준우승팀에는 일본 축구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사는 올해부터 3위 팀까지 후원을 확대해, 공동 3위를 차지한 경기 분당TBF스포츠아카데미, 경기 백마FC U12에는 축구공, 가방 등의 축구용품을 후원한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유소년 축구선수들이 축구에 대한 열정으로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드는 데 기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해외 선진축구를 직접 배우고 경험함으로써 향후 우리나라 축구계를 이끌어갈 눈부신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응원한다”면서 “앞으로도 보다 많은 유소년 선수들이 꿈을 위한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인천공항공사는 축구 유망주 육성과 국가 스포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타이틀스폰서로서 지난 2013년부터 대한축구협회와 인연을 맺고 유소년클럽리그를 후원해왔다. 이외에도 공사는 연간 100억 원이 넘는 규모의 사회공헌사업을 글로벌 공헌, 지역사회 공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진행하며 사회책임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