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초등학생 대상 9~10월까지 진행

(청송=류동수 기자) 청송군보건의료원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9~10월까지 건강 증진프로그램‘이튼튼 가꾸기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 학교 관계자 및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튼튼 가꾸기 사업은 청송교육지원청과 연계 추진하는 사업으로 청송교육지원청에서 예산을 지원하고 보건의료원에서 인력 및 장비를 지원하여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학생들의 구강건강 및 건강증진을 위해 보건교육, 건강체험 홍보관으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이다.
구강 건강관에서는 충치예방을 위한 치아홈메우기, 불소도포,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하고 건강체험 홍보관은 영양관, 운동·비만관, 금연·절주관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영양관은 다트게임을 이용한 영양교육으로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금연관에서는 폐모형 비교, 혈관모형 등을 전시하여 담배의 위해성을 교육한다.
절주관은 가상음주체험을 통해 음주의 위험을 체험하게 하며 운동·비만관에서는 개인별 체성분 측정을 통해 자기비만도와 성장점수를 알아보고 비만조끼를 이용한 비만체험도 할 수 있게 하여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건강의 중요성을 느끼도록 하고 있어 교사 및 학생의 호응이 매우 높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행태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꾸준히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