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1년 계약이 만료돼 자유계약선수(FA)로 풀린 이대호(34)를 일본프로야구 지바 롯데 마린스도 영입 후보에 올려놨다는 보도가 나왔다.

일본 스포츠 전문 매체 '스포츠 닛폰'은 "지바 롯데가 지난해까지 소프트뱅크 호크스에서 뛰고, 올 시즌 시애틀에서 활약한 이대호를 새로운 외국인 선수 후보에 올려놨다"고 8일 보도했다.

지바 롯데 관계자는 "이대호가 영입 후보 명단에 포함돼 있다"고 전했다.

스포츠 닛폰은 "올 시즌 지바 롯데는 팀 홈런이 12개 구단 가운데 가장 적은 80개에 그쳤다. 거포 보강이 급선무"라며 "오릭스 버펄로스와 소프트뱅크를 거치며 일본에서 4년간 뛰며 98개의 홈런을 날린 한국 출신 거포에 주목했다"고 전했다.

지바 롯데는 올 시즌 24개의 홈런을 친 쿠바 출신의 알프레도 데스파이네와 협상을 벌이고 있지만, 잔류 여부는 미정이다.

스포츠 닛폰은 야마이코 나바로의 퇴단이 결정적인 가운데 데스파이네의 잔류까지 불발되면 지바 롯데가 본격적으로 이대호 영입에 나서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해 시애틀에서 애덤 린드와 플래툰으로 기용된 이대호는 104경기에 출전해 타율 0.253 14홈런 49타점을 기록, 메이저리그 데뷔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대호가 FA가 되면서 이번 겨울 그의 거취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시애틀이 이대호와의 재계약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고, 일본프로야구 라쿠텐 골든이글스가 장타력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이대호 영입에 눈독을 들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대호는 '출전 기회'를 가장 중요한 계약 조건으로 꼽았다.

지난달 31일 한국으로 돌아온 이대호는 "시즌 마지막에는 자존심이 상했다. 경기를 못 뛰는 것이 억울하고, 더 뛰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며 "출전 기회가 많은 것이 좋은 것 같다. 능력도 인정받으면 좋을 것 같다. 일단 경기를 많이 뛰고 싶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