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인생 지혜를 배운 실버학생들의 빛나는 졸업식

(가평=최태홍 기자) 박동양 대한노인회 가평군지회 대학장을 비롯해 가평 및 상면, 조종면, 설악면지역의 은빛 지식인 153명이 16일 2016년도의 노인대학의 학기를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대학생활에 모범을 보여 군수표창을 받은 ▲ 김동규(가평읍) 어르신을 비롯해 ▲ 박윤병(상면) 어르신 ▲ 박창부(설악면) 어른신 ▲ 고태희(설악면) 어른신 ▲ 오민자(청평면) 어르신 ▲ 김순주(가평읍) 어르신이 각각 군의장 표창ㆍ국회의원 표창ㆍ경찰서장 표창ㆍ지회장 표창ㆍ대학장 표창을 받았다. 또한 ▲ 최영숙 대한웰다잉협회 대표가 노인대학의 강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학장 표창과 감사패를 받았다.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진행된 노인대학에서는 노인복지관과 상면·조종면분교, 설악분교 등 3곳에서 주 2시간씩 교양, 건강, 전통예절과 취미, 안전, 현지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강해왔다.
특히 생활 속 법률에서부터, 노인장기용양제도 소개, 보이스피싱 유의점, 금융 기초 등의 생활 상식과 용서와 화해, 노인 젊게 사는법, 웃음치료, 클래식을 통한 힐링, 건강체조, 행복한 노후, 건강 100세 시대 등의 강의를 통해 질 높은 노후 준비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쌓았다.
이밖에도 심혈관 및 치매예방교육, 아토피와 천식, 교통안전교육, 생활 속 응급처치 등 생활에 필요한 각종 보건, 안전 교육에 대한 강의도 다수 진행했다.
한편, 지난 1981년 문을 연 노인대학은 35년간 총 2065명의 노인대학생을 배출했으며, 제2의 인생을 살아가는 노인들에게 지혜를 전달하는 노년기 재교육기관으로 호응 받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