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고 아름다운 세상 만들어요

(강진=황승도 기자) 행복25시 희망나눔사업단이 지난 15일 강진군 군동면 관덕·금사·월봉·왕마마을을 찾아 34번째 자원봉사를 실시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온기를 전했다.
전남 강진군이 운영하는「행복25시 희망나눔사업단」은 Happy 강진·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달에 한번, 각 읍면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마을을 선정하여 찾아가는 봉사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오전 일찍부터 관덕마을회관에서 진행된 봉사는 정겨운 추억의 뻥튀기 소리를 시작으로 칼갈이, 발마사지, 이동빨래, 시력검사, 네일아트, 장수사진 촬영, 이·미용봉사 등 다양한 봉사로 어르신들에게 편의와 즐거움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사전에 서비스를 신청한 가구를 방문해 전기, 보일러, 도배, 소규모 수리, 청소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동시에 진행해 어르신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었다. 신나는 노래교실로 시작된 오후행사에는 양한방 치과진료와 안마봉사를 실시하여 그동안 힘든 농사일로 피로한 어르신들의 심신을 달래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행복25시 희망나눔사업단은 2013년 3월부터 매달 1회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오지마을을 직접 찾아가 30여개 분야의 생활밀착형 봉사서비스를 실천하여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