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 · 에브리농원 산학협력 협약식

 ▲ ⓒ경향일보▲ ⓒ경향일보

국립 한경대학교(총장 태범석) 산학협력단(단장 안재근) 한국전통식품글로벌센터(소장 조규성 교수)에서는 “맞춤형 창업전문기업” 에브리농원(대표 박주형)과 2014년 1월 9일 11:00 한경대학교 산학협력단 국제회의실에서 산학협력에 관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한경대학교 와 에브리농원이 우리나라 전통식품의 연구 및 개발, 생산, 판로까지 공동으로 참여하여 창업시장의 발전을 위하여 진행됐다.

에브리농원 노건엽실장은 “에브리농원의 현장경험 및 실무능력과 한경대학교의 전문가를 활용한 학문적 전문성을 가지고 , 기술적 우수성을 바탕으로 ”한경대학교 한국전통식품 글로벌 센터“(센터장:조규성 교수) 가 중심이 되어 한국 전통식품을 대중화하기 위한 연구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며 개발된 제품을 체인점 사업으로 확대하여 우리나라 전통식품을 대중화 하는데 양 기관이 선도적 역할을 하기위해 산학협력을 하게 되었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전통음식에 융,복합 기술을 접목하여 외국인 들이 즐겨 찾을 수 있도록 퓨전화 하는 등 , 우리 친환경 농,축산물을 이용한 한국 전통식품을 개발하여 한식 세계화 사업을 전개할 야심찬 계획도 가지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식에는 한경대학교(총장 태범석) 외 전통식품관련 전문가와 실무교수진, 조리기능장이 참석하여 많은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