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츠 체험·하모니 게임 등 총 11개 종목

(서울=서명훈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오는 10일 신길근린공원(신길5동)에서 ‘2017 영등포구 장애인 어울림 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등포구장애인체육회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의 일환으로 장애인의 건강증진 및 건전한 여가생활을 도모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대회에는 꿈더하기 지원센터, 영등포구장애인사랑나눔의 집 등 영등포구에 소재한 8개 장애인 복지기관에 소속된 지적, 청각, 언어, 지체, 뇌병변, 시각 등 다양한 장애유형을 가진 장애인을 포함하여 600여명이 참가한다.

오전 9시부터 팀 배정과 함께 폴라로이드 사진촬영 이벤트를 진행하고, 밸리댄스 팀과 치어리더들이 개회식 전 축하공연을 통해 대회의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만들 예정이다. 

10시 30분에 있을 개회식 이후에는 각 종목 경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경기는 도전, 화합, 행복, 희망 4팀으로 나눠 ▲어울림 단체경기 5종목 ▲뉴스포츠 체험 5종목 ▲내빈과 함께하는 하모니 게임 1종목으로 진행된다.

구는 주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각종 경기에 참가할 수 있도록 영등포소방서 소속 ‘수호천사’ 의료봉사팀을 지원받아 의료지원반을 운영하고,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여 대회 도중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할 예정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하나 되어 함께 어울리고 화합하는 소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