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용만중 기자)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오산 꿈의 놀이터 조성사업과 관련해 지난 12일 오산시청에서 ‘꿈 놀이터 기획단'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꿈 놀이터 기획단’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시 홈페이지와 각 동 주민센터에서 모집한 어린이, 일반시민, 전문가 등 총 59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오산 꿈의 놀이터 조성사업에 함께 참여하게 된다. 

회의는 꿈 놀이터 기획단장으로 위촉된 최종필(한국조경사회 회장) 단장의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시장 축사와 꿈의 놀이터 사업에 대한 기본적 설명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서 ‘놀이터 이야기’를 주제로 한경대학교 조경학과 염성진 교수의 초청강의를 통해 놀이터에 대한 인식을 전환한 후 이번 오산 꿈의 놀이터 사업대상지 선정에 대한 토의를 끝으로 회의가 마무리되었다.

꿈 놀이터 기획단은 총 4차례 회의를 거쳐 놀이터 디자인에 직접 참여하고, 기존의 획일적인 놀이터를 탈피한 오산시만의 기발하고 창의적인 어린이놀이터를 만들어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아동친화도시인 오산에서 모든 행정에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되어야 한다.”며 “오산 꿈의 놀이터 조성사업이 아이들과 시민과 행정이 소통하는 진정한 아이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가는 의미있는 도전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 꿈의 놀이터 조성사업은 2017 주민참여예산 우선순위 사업으로 선정 되었으며, 아동친화도시 인증에 더불어 아동의 목소리를 실제 행정에 반영한 사례로 올해 12월까지 전문가와 시민, 아동이 함께 오산시만의 놀이터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