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물류 활성화 물동량 증대 상호 협력키로

(인천=이진희 기자) 인천항만공사와 사단법인 한국관세물류협회가 업무제휴협약(MOU)를 맺고 인천항 물류 활성화 및 물동량 증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인천항만공사는 "사단법인 한국관세물류협회와 13일 오후 공사 접견실에서 ‘인천항 물류 활성화 및 물동량 증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인천신항을 포함한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수도권 지역 물류기업의 경쟁력 제고 대두됨에 따라 이뤄지게 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관련 분야의 국내·외 통계정보 공유 △세미나, 워크숍 등 학술행사의 공동 개최 및 지원 △해운·항만·관세 물류 등의 공동연구 및 조사 △인천항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수행 및 공동사업 개발과 적용 등을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협력사업 추진을 통해 각 기관이 목표로 하는 수도권 물류기업의 서비스 경쟁력 제고와 인천항 수출·입 물동량 증가 달성에 더 큰 시너지가 창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관세물류협회 피재기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인천항을 이용하는 협회 회원사의 물류비용 절감과 애로사항 해결 및 대중국 무역에 대한 경쟁력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IPA 남봉현 사장은 “한국관세물류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인천항의 물류 서비스를 홍보하고 이용자의 애로사항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며, “수도권 소재 물류기업이 인천항 이용을 통해 물류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관세물류협회는 보세사 및 보세운송 등록 등 정부의 위탁업무를 수행하면서 관세행정과 물류 조사 연구, 회원사에 대한 각종 교육 및 지원, 회원사 간 네트워킹 구축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