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표창과 함께 사업비 9천만원 지원받아

(경주=김현덕 기자) 경주시가 24일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회관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2017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기관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로 지역맞춤형일자리창출 사업비(국비) 9천만원을 지원받는 쾌거를 거뒀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치단체의 각 관계자와 고용센터 담당자 및 일자리공시제 컨설팅기관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경주시는 작년 한해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일자리대책 추진실적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우수기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경주시는 일자리10%늘리기 고용목표제 시행,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선정, 지역 맞춤형 인력양성체계 구축, 양성자가속기연구센터 건립 지원, 글로벌 원전 기능인력 양성사업, 경주화백컨벤션센터 개관 운영, 황룡사 역사문화관 운영, 월정교 준공, 동궁과 월지 건물 복원 등 지역특성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사업 추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강우 경제산업국장은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최고의 복지행정서비스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일자리가 있어 행복한 도시 경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또한 지원받은 지역맞춤형일자리창출 사업비는 다양한 일자리 창출사업에 투자하여 희망이 넘치는 도시 건설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