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사업 과제 발굴 워크숍 개최

해=김종열 기자) 남해군은 20일과 21일 이틀간 창선 라피스호텔 세미나실에서 국비예산 확보를 위한 공모사업 담당자 교육 및 과제발굴 위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군 주요부서와 공모사업 담당 팀장 30여 명을 대상으로 공모사업 기획을 위한 개발 기법 실습 등 전문지식을 습득해 정부 공모사업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유용한 재원을 확보해 군의 열악한 재정여건을 보완하고 신정부 국정 100대 과제와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자 개최됐다.

교육은 정부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를 혁신하고 지원하는 민간전문기관으로, 정부부처 공모사업 관련 교육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온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맡았다. 

군은 이번 워크숍으로 각종 정책 입안의 최일선에 있는 주요부서 팀장들이 정부 부처의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과 자체재원이 부족한 군의 재정여건을 잘 보완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해 면밀히 파악,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영일 군수는 첫날 워크숍에 참석해 군청 팀장들을 격려하며 “직원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도전적인 업무 추진으로 열악한 우리군 재정 확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