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안영규(가운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통제관이 2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포항 지진 피해 7차 수습대책 브리핑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권준욱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장, 안영규 통제관, 이정기 국토교통부 건설안전과장 (사진제공=뉴시스)

(이지은 기자) 정부가 포항 지진 이재민들에게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대주택 50채를 추가 공급하기로 했다.  

국토교통부는 21일 '경북포항 지진관련 7차 브리핑'을 열고 LH 공사와 함께 이재민들의 장기적인 거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기존 160세대의 임대주택 외에 50세대를 추가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임대기간은 원칙적으로 6개월이며 임대보증금 무료, 임대료는 50% 감면한다. 임대료 중 나머지 50%에 대해서도 경북도 및 포항시가 지원을 검토해 이재민 부담을 최대한 줄이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재난현장의 종합적 지원과 중앙·현장간의 협조와 소통을 위해 9개 부처 28명으로 구성된 '중앙수습지원단'은 국토부와 함께 민간주택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진앙지 인근 다가구·다세대 주택 등 우선점검 주택 1229개에 대한 1단계 안전점검을 하고 있고, 305개소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다.

정부는 오는 24일까지 1단계 점검을 마무리 한 뒤 '사용제한'과 '위험' 주택에 대한 2단계 점검을 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