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친환경인증비용 지원으로 친환경농업 가꾼다.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친환경농법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을 인증받은 농가에 인증과정 중 발생하는 비용 일부를 보조해 농가의 경제 부담을 줄이고, 친환경인증 농산물 재배면적을 확대시키고자 친환경 인증확대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친환경 인증확대지원사업은 농가당 1천㎡ 이상의 농지를 친환경농법으로 실천하는 농업인 및 생산자 단체가 인증기관을 통해 친환경농산물 또는 유기농산물을 인증받기 위해 지출한 검사비와 수수료등 소요비용의 60%를 지원함으로써 농가의 부담은 덜어주고, 인증면적은 확대시키는 친환경농업을 위한 사업이다.

올해 12월까지 거주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보조금 예산액에 맞춰 사업이 조기 마감될 수 있기 때문에, 사업지원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제출서류를 준비하여 서둘러 신청을 해야 한다.

서장원 포천시장은 “친환경 인증확대지원사업을 비롯한 친환경농업과 관련한 보조사업을 통해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농가가 경제적 지원을 받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친환경농업을 실천할 수 있는 기반과 여건이 갖추어져야 한다”며, “친환경농산물 생산 및 재배면적 확대를 통해 포천시 농산물이 청정한 환경에서 깨끗하게 자라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할 것 이다”고 밝혔다.

친환경인증확대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정과(☏ 538-3732) 또는 각 읍면동사무소 산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