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오전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빙상경기훈련관을 방문해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훈련 중인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선수단을 격려 후 한 선수의 스틱에 사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양정호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오전 충북 진천의 진천국가대표선수촌을 방문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아이스하키 선수단을 만나  "아마 평창올림픽을 통해 남녀 아이스하키팀 모두 의미있는 성적을 거두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평창동계올림픽 출전 선수단에게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보다 희망과 열정을 갖고 분투하고 도전하는 모습이 국민들에게 더 큰 희망과 감동을 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앞으로 실현될지 안될지 잘 모르겠지만 북한이 올림픽 참가를 하면서 아이스하키 팀에 단일팀까지 논의가 되고 있다"며 "그 성사 여부를 떠나서 그것이(단일팀) 아이스하키 팀에 보다 많은 국민들의 관심을 쏟게하고, 그래서 비인기 종목의 설움을 씻어내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하루 아침에 우리가 세계 최고 정상 수준에 오를 수는 없지만 끝까지 희망을 잃지 않고 노력하면 반드시 그 꿈을 이루리라고 생각한다"며 "쇼트트랙부터 시작해가지고 동계스포츠 종목 하나하나씩 정복해내고 있는데, 아이스하키팀들도 반드시 그 목표를 이루기를 바라고 이번 올림픽 때 좋은 성적을 기대해 마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새러 머리(30·캐나다)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 감독은 전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자리에서 기자들을 만나 "올림픽이 임박한 상황에서 이런(단일팀 추진) 얘기가 나온다는 게 충격적"이라며 반발힌 바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